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귀포흑돼지 맛집 추천 중문 하원가흑돼지와 제주곰집, 올레시장 우리동네 방문 후기

by real1657 2025. 10. 22.
반응형

서귀포흑돼지,서귀포흑돼지점심,서귀포흑돼지점심추천,서귀포흑돼지-까망중문,서귀포 흑돼지 맛집,서귀포 흑돼지 전문점 맛집,서귀포 흑돼지 전문점,제주도 서귀포 흑돼지,제주도 서귀포 흑돼지 맛집,제주 서귀포 흑돼지 맛집,서귀포아쿠아리움흑돼지,서귀포 올레시장 흑돼지,깡촌흑돼지 서귀포,서귀포 색달동 흑돼지,서귀포 색달동 흑돼지 맛집,생생정보통,생활의달인,2TV생생정보,생생정보,vj특공대,동네한바퀴,돈쭐내러왔습니다,서민갑부,6시내고향,생방송오늘저녁

 

 

서귀포 올레시장 흑돼지 맛집 정이 살아있는 우리동네 서귀포 고기집

제주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순간은 예고 없이 훅 찾아오는 한 끼 식사였어요. 관광지마다 유명 맛집은 많지만, 서귀포 고기집 중 알짜배기 진짜는 바로 이곳 우리동네였답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289번호 : 064-794-0084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매달 1,3번째 목요일 정기휴무

1. 서귀포 올레시장 흑돼지 정보와 외관 내관

산방산 자락 아래 정겨운 이름의 식당 하나가 눈에 들어왔어요. 간판에 또렷하게 적힌 '산방산 우리동네' 이름부터 포근함이 묻어났죠.

식당 앞 정원에는 비가 왔지만 제주의 푸르름이 한껏 느껴졌어요. 이렇게 안개가 내려앉은 풍경은 서귀포 고기집만이 주는 자연의 서비스 같았답니다.

소박한 듯 보였던 내부지만 단정하고 깨끗해서 만족하고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어디에 앉아도 푸른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던 곳이라 좋더라고요.

메뉴판을 보니 고기의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다양하게 음식을 주문해 맛봐도 부담스럽지 않았답니다. 서귀포 고기집다운 선택지였어요.

2. 메뉴판과 깔끔한 불판

테이블 중앙에는 묵직한 불판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숯불을 기다리는 물이 부글부글 끓는 모습은 곧 시작될 고기 파티에 마음을 설레게 했죠.

조금 기다리니 직원분이 뜨끈한 숯불을 바로 넣어 주시더라고요. 붉게 타오르는 모습에 입맛이 반짝이며 반응했답니다.

3. 제주의 정겨운 정을 느낄 수 있던 밑반찬

고기 질감부터 반짝거리는 자태까지 한 상 차림이 이토록 예쁠 수 있나 싶었어요. 상 위에 다양한 고기와 반찬들이 정갈하게 차려지니 눈이 돌아갈 정도였죠.

밑반찬들도 한 그릇 한 그릇 정성이 가득했어요. 감칠맛 넘치는 재료들이 입맛을 돋워내며 고기들과 어우러지니 정말 좋은 궁합이었고 짝꿍이 되더라고요.

싱그러움 그 자체였던 상추와 청양고추는 금방 따와 씻은 듯 물방울이 맺혀 있더라고요. 고기와 조화는 물론 신선함 하나로도 100점을 주고 싶을 정도였죠.

개인적으로 감동하고 먹었던 건 이 콩나물무침이었어요. 아삭함과 매콤함이 입안을 깨워주는데 메인 메뉴가 나오기도 전에 콩나물 맛만 봐도 성공적이었답니다.

파채 무침은 적당한 양념과 매콤한 풍미로 입안을 톡톡 두드리더라고요. 얇게 썰린 파 사이에 양념이 진하게 베어 숨도 살짝 죽여져 있어 먹기 너무 편했어요.

계란찜은 주문 후 바로 만들어 주신 덕분에 너무나 따끈하고 부드러웠어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뚝배기에 숟가락을 넣어 한입 떠먹으면 온기가 입안까지 전해졌답니다.

4. 메인 육고기

등갈비는 뼈 옆에 살코기가 든든하게 붙어있어 만족스럽더라고요. 숙성도 잘 되어 있고 숯 위에 구워주면 좋은 향기와 함께 공허한 배를 든든히 채워줬어요.

겹겹이 칼집이 있던 오겹살 한 줄기는 두께부터 남달랐어요. 집게가 부러질까 무서울 정도로 크고 퀄리티가 좋던 오겹살이랍니다.

지글지글 철판 위에 서귀포 고기집의 고기를 모두 올려 구워주면 눈과 귀 모두 즐거워졌답니다. 고기가 구워지는 시간도 참 좋다고 느낄 정도였죠.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기는 은은한 육즙 덕에 너무나 부드럽게 씹혔답니다. 촉촉한 고기 한 점을 상추에 싸 먹으면 누구라도 이 매력에 홀려 버릴 거예요.

고기 한 점에 아삭한 상추를 더해 먹으면 한 쌈 한 쌈 감탄만 나왔답니다. 탱글하게 씹히는 고기와 직접 만든 반찬을 더 해 먹으면 한 쌈만으로도 배가 금방 차더라고요.

파채, 마늘, 고기를 상추 위에 가지런히 올려 쌈을 싸 봤어요. 이 한입에 담긴 풍성함이야말로 서귀포 고기집의 진짜 매력이었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함을 가득 채워줬던 맥주와 여러 주류는 냉장고에서 곧장 꺼내주시더라고요. 따끈한 고기로 달아오른 몸을 다시금 시원하게 만들어 준 청량한 주류들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양념이 잘 밴 갈비까지 등장했답니다. 23일 동안 미리 숙성을 해놓는다고 하는데 짙은 색감만큼 양념이 고기 깊숙이 스며있어 맛의 깊이가 달랐더라고요.

묵직하게 잡히는 돼지갈비는 달달하니 냉면과 싸 먹으면 굉장히 잘 어울렸답니다. 남녀노소 어린아이 상관없이 호불호 없는 맛이라 모두 맛깔나게 고기를 즐길 수 있었어요.

구운 고기의 마무리는 언제나 냉면이 정답이죠! 살얼음 둥둥 띄운 육수에 곱게 살아있던 면발이 매력 있던 냉면은 푸짐하니 깔끔하게 식사 마무리를 책임졌답니다.

젓가락으로 면을 들어 올리니 쫄깃한 탄력이 고스란히 전해졌어요. 새콤하면서도 깔끔한 육수에 면을 숭덩 담가 먹으면 쫄깃한 면발로 입안이 상쾌해졌어요.

5. 서귀포 올레시장 흑돼지 총평

산방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맛있는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곳! 정감 있는 분위기와 푸짐한 인심, 그리고 무엇보다 훌륭한 맛까지 모두 갖춘 우리동네는 서귀포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